현대 캐스퍼 가격 및 출시일 사전예약 방법
현대에서 출시 예정인 경형 SUV 캐스퍼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캐스퍼 온라인 사전예약이 14일부터 시작했는데요. 현대 캐스퍼 공식 출시일은 이달 29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14일 사전계약 첫날 1만8940대 계약을 기록, 흥행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캐스퍼에 관심이 어마어마 합니다. 현재 현대차 캐서프는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계약 첫날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최다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현대차가 국내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판매하는 첫 차량인 캐스퍼는 소형 SUV 베뉴보다도 작은 엔트리 SUV 입니다.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등 3가지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
• 스마트 가격: 1,385 만원
• 모던 가격 : 1,590 만원
• 인스퍼레이션 가격 : 1,870 만원
현대 자동차 캐스퍼 가격은 당초 예상보다는 다소 높은 1385만~1870만원으로 책정됐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가솔린 1.0 터보 엔진과 전용 디자인으로 구성된 '캐스퍼 액티브' 옵션을 선택하면 모델별로 90만~95만원이 추가돼 실제 구매 가격은 1500만~2000만원 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옵션까지 추가하면 가격이 싼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현대차 캐스퍼 제원•옵션
캐스퍼 가솔린 1.0 엔진은 최고 출력 76PS(마력)와 최대 토크 9.7kgf·m을 내며, 연비 14.3㎞/L라고 합니다. 선택 사양인 가솔린 1.0 터보는 최고 출력 100PS, 최대 토크 17.5kgf·m, 연비 12.8㎞/L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고 하네요.
모던 트림부터는 눈길, 진흙길, 모래길 등 주행조건과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통합 제어하는 이륜구동(2WD)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으로 장착했다고 합니다.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 전방을 주시하면서도 자연어 기반 음성으로 공조를 작동시키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고 하네요.
캐스퍼는 경형 최초로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습니다.
캐스퍼 주요 사양과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앞뒤 좌석 모두 접거나 눕힐 수 있고, 앞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앞좌석 운전석에도 180도로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뒷좌석 시트를 최대한 앞으로 밀면 트렁크 적재 공간이 301L로 확장되며, 앞뒤 좌석을 모두 접으면 성인도 차 안에 누울 수 있을 만큼의 공간(최대 길이 2059㎜)이 확보된다고 합니다.
최근 차박 트렌드에 맞춰 실내 공간 활용성을 높인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부분은 정말 맘에 드네요. 따로 개조가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솔로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외관은 아담하고 귀엽네요. 캐스퍼는 ‘광주형 일자리’로 탄생한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위탁 생산한다고 합니다.
댓글